본문 바로가기

풍경쌤의느린여행

가평 가볼만한곳 이화원 국화 전시회(무료입장)

728x90
반응형

가평 자라섬 남도 꽃정원 가는 길,

이화원에서 국화 작품 전시회 개최 중이라는 현수막이 걸려 있네요.

무료입장

이라고 적혀 있네요.

이화원은 나비가 있던 정원인데,

생태문화체험 식물원으로 새단장을 해서 국화 전시회 기간 동안 무료 개방을 하는 모양입니다.

 

자라섬 캠핑장을 쭉-- 따라 가다 보면 카라반 A구역 앞에 이화원 입구가 보입니다.

 

* 가평 이화원 찾아오시는 길 참고하세요^^

<지역내 대중교통>

가평터미널 - 자라섬(도보15분)??걷는 속도에 따라 다르겠죠?

<시외/고속버스>

동서울 버스터미널 - 춘천행 버스 - 가평터미널 - 자라섬(도보15분)

<기차>

청량리역 - 경춘선 - 가평역 - 자라섬

<자가용>

서울 - 경춘 국도 - 도농삼거리(춘천, 청평방면) - 평내/마석 - 새터삼거리 - 대성리 - 청평 - 청평검문소 - 가평읍 - 자라섬 입구?

 

자라섬 캠핑장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슬기로운 캠핑 생활을 즐기기에 좋은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예약이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지요.

가평군에서 운영하는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시설도 잘 되어 있고, 2008 가평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개최지로서 수도권 최대 최고 친환경 캠핑시설입니다. 예약은 인터넷 예약으로 매월 10일 오후2시부터 다음달 예약을 시작하는데요, 코로나 시국에 예약을 하려고 했더니 순식간에 예약 마감이 되어 버리더라구요^^

 

* 가평 자라섬 이화원 국화 작품 전시회  

관람 기간 : 2022년 10월 1일 ~ 별도 안내시까지

관람 시간 :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날 (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소재지 : 가평읍 자라섬로 64, 자라섬 생태공원

문의처 : 031-580-4635

구 분 식물원/수목원

 

입구부터 국화꽃이 반겨주네요.

 

실국화

한송이 한송이 꽃대를 올려 피웠을 실국화도 입구에서 환한 얼굴로 맞이해 주네요.

꽃말은 청순, 정조, 성실, 고귀, 진실이고, 실국화는 바늘처럼 가늘다고 해서 침관이라고도 하고 세관이라고도 불리운답니다.

 

 

 I ♥ U 국화로 장식 옆으로 노란 국화로 만든 우리나라 지도 모형의 화분도 있네요.

국화지도 속에는 제주도도 있고, 독도도 있어요.

노란국화 속 홍일화는 아마 가평의 위치인가 봅니다.

 

 

이화원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있네요.

상상 놀이정원 이화원에서 놀면서 생태문화를 배우는 체험 프로그램인가봐요^^

아이들 데리고 와서 체험하면 좋을듯......

 

커다란 코끼리 조형물도 보이고

 

핑크색 리본을 단 고양이 조형물도 귀엽네요.

 

이화원 포토존 중 한 곳 무지개의자

 

 

 

 

배나무꽃의 梨花가 아닌 二和停(이화정)이네요.

 

 

고양이가 가리키는 가평군청 국화동호회 작품전시회장으로 들어가 볼게요^^

 

 

 

가평군청 국화동호회 작품전시회

 

 

이 분재는 목부작 같기도 하고, 숯부작 같기도 하고

정성껏 키워 꽃을 피울 때 기쁨은 이루 말 할 수 없겠지요?

 

 

 

정성껏 키운 국화 작품들이 다 멋있었는데, 뒷 배경때문에 수려한 아름다움을 표현하지 못해 아쉽네요.

국화전시회장에서 한국관으로 연결되는 통로가 있어 들어 가 보았어요.

 

가평 이화원 한국관

돔으로 만든 하우스에 낮은 흙담이며, 장독대 등 전통적인 한국의 미가 가득하네요.

 

 

징검다리를 놓아서 건널 수 있어서 징검다리를 건너도 보고

 

곳곳에 포토존도 있구요

 

 

입 벌리고 웃고 있는 장승도 있네요.

 

온도가 맞아서인지 동백꽃도 벌써 피었답니다.

한국관에서 또 열대관으로 이어지네요. 들어가 봐야죠^^

 

 

가평 이화원 열대식물관

 

열대관에 거북선이 매칭이 안되지만, 무슨 의미가 있겠죠?

 

 

곳곳에 쉼터도 있어서 쉴 수도 있답니다.

 

 

 

이화원 포토존 스팟에서 인물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어요.

저는 인물사진을 안찍어서 이벤트 참여를 못하겠네요^^

 

천천히 더 많이 둘러봐야 하는데, 자라섬으로 이동하려고 서둘러 나왔답니다.

담장 아래 길게 늘어서있는 장독대도 인상적이었어요.

 

 

↓ 자라섬은 지금 구절초와 백일홍 핑크뮬리 팜파스가 한창입니다.

이화원과 가까우니 함께 둘러보시면 더 좋을 듯 해서 올려봅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2022.10.14 - [풍경의느린여행] - 경춘선(가평역) 타고 가기 좋은 가평 자라섬 남도 꽃정원(구절초, 핑크뮬리, 백일홍, 팜파스)

 

경춘선(가평역) 타고 가기 좋은 가평 자라섬 남도 꽃정원(구절초, 핑크뮬리, 백일홍, 팜파스)

가평 자라섬 꽃정원의 구절초가 그리다 연휴 마지막 날 자라섬 구절초 꽃길 거닐다 왔답니다. 전날 종일 내린 비로 시야는 맑은데 오후부터 또 비소식이 있어 갈까 말까 망설이면서도, 다녀오지

joys365.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