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쌤의느린여행

한화와 함께하는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

728x90
반응형

팡! 팡!

여의도 불꽃축제가 있는 날~

오늘 밤 한강 하늘은 얼마나 화려하게 불꽃으로 수 놓을 지 기대가 되네요. 

같은 날, 장안동 세계거리 춤축제도 있는 날이기도 하답니다.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오늘 밤 서울 하늘에서는 팡팡! 불꽃이 펼쳐지고, 땅에서는 댄서들의 춤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그야말로 축제의 도가니가 되겠네요.

장안동 춤축제를 준비중인 지인이 춤축제 오라고 아침부터 사진을 보내 오네요. 

 

두 축제 모두 한 번 씩은 다녀 왔던 곳이라 더 고민이 되네요.

여의도 불꽃축제도 장안동 춤축제도 너무 좋았던 기억 때문에요^^

먼저 두 축제 정보 알아볼게요~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2022. 10. 08 여의도 한강공원

 

https://www.hanwhafireworks.com/kor/main.html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

 

www.hanwhafireworks.com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한강 공원 상공을 화려하게 수놓은 여의도 불꽃축제는 세계의 불꽃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어 꼭 한 번은 보아야 할 버킷리스트랍니다.

불꽃축제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펼쳐지기 때문에 불꽃축제 명당 자리는 당연 여의도 한강공원이면 좋겠지만 , 한강 위로 불꽃이 터트려지기 때문에 여의도가 아니어도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관전 포인트는 많습니다.

2019년 여의도 불꽃축제에서 불꽃 사진 한 번 찍어보려고 골든티켓 이벤트 응모도 했었는데

행운이 따라주지 않더라구요.

 

여의도 한강공원까지 헤치고 갈 자신이 없어서 이촌 한강공원에서 찍었던 불꽃 사진입니다.

여의도가 아니면 좀 한산할까 했는데 불꽃이 보이는 곳은 어디나 인산인해였지만, 불꽃이 터질때마다 함께 터져나오는 관중들의 함성 소리에 축제의 분위기는 한층 고조된답니다.

 

 

한강을 아예 불바다로 만들어버린 불꽃은 축제를 절정에 이르게 하고, 먹거리까지 준비해와서 가을밤 불꽃축제를 보러 한강으로 나온 사람들은 불꽃만큼 열띤 축제를 즐겼죠^^

서로 좋은 자리를 확보하려고 낮부터 자리를 잡는 사람들도 있고, 사진을 찍는 지인은 아예 호텔을 예약했답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잘 즐기는 팁 & 준비물

지하철역에 내리면 길에는 돗자리 파는 사람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이나 먹거리를 파는 사람들도 많아서 직구해도 좋아요.

자리 쟁탈전도 심하니 돗자리도 가져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한강이다 보니 해가 지면 좀 쌀쌀해지기도 해서 따뜻하게 입고 가시구요^^

 

 

728x90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불꽃사진 잘 찍는 꿀팁

 

 

 

 

불꽃사진 영상을 흔들림 없이 잘 찍고 싶다면 짐벌을 이용하길 권장합니다.

유튜버들이 움직이면서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 보셨죠? 일반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움직임이 그대로 담겨서 동영상이 흔들려 버리지만, 짐벌은 중심축을 유지해서 촬영을 하므로 안정감 있는 영상을 찍기에 좋답니다.

 

 

불꽃을 배경으로 인물 사진을 원한다면, 삼각대와 셀카봉은 필수

불꽃사진은 순간포착을 해야 하므로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찍기 위해 삼각대는 필수겠죠?

삼각대를 설치해도 셔터를 누르는 순간 카메라가 움직이기 때문에 릴리즈를 사용하면 더 좋겠죠?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여의도 불꽃축제 스팟

 

 

 


 

장안동 제9회 세계거리 춤축제

The 9th WORLD STREET DANCE FESTIVAL

세계거리춤축제 정보

장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일대 (장한평역 ~ 장안동사거리 일대)

축제기간 : 10월 8일 ~ 9일

해마다 열리는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는 동대문구의 축제이기도 하지만, K-POP으로 통하는 글로벌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춤을 도심 거리에서 직관할 수 있는 한류 댄스 페스티벌이기도 하답니다.

 

 

 

반응형

 

장안동 춤축제 프로그램입니다.

이틀동안 다양한 춤을 즐길 수 있겠네요.

 

 

2017년 춤축제에서 찍은 댄스동아리팀의 열정 무대

 

하와이연정 곡에 맞춰 하와이 훌라댄스를 선보이는 팀이네요~

 

 

 

오전에 춤축제를 준비중인 지인으로부터 받은 사진 몇 장 첨부합니다. 

 

 

 

주 무대가 되는 장안사거리

스탭들은 행사를 위하여 열일하고 있네요.

우리는 잘 준비된 축제장에서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되니 부담은 1도 없어 더 좋아요.

 

 

 

대형 카메라들도 벌써 나와 준비하고 있네요.

 

 

평소 차량으로 붐비던 도로가 오늘은 차없는 거리가 되어 사람들이 활보하고 있네요.

 

 

거리 양쪽으로 세워진 부스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맛뷰를 보여 주기 위해 준비하고 있네요.

저 많은 어묵과 꼬치도 순간 동이 나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