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좋은시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의 시 행복, 풀꽃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728x90
반응형

행복

나태주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 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나태주 시인의 시 행복

 

 

 

 

책을 펼쳐서 아무 페이지나 펼쳐 읽어도 좋은 책들이 있다.

어렵지 않으면서 오래오래 향기처럼 남는 그런 책은 일부러 주변 아무 곳에나 그냥 내버려 둔다.

 

청소를 하다 책이 눈에 띈다. 

 

책을 펴 읽다가 

어떤 날은 책상으로 올라가 필사를 하고,

어떤 날은 컴퓨터를 열어 시화를 만들고, 

또 어떤 날은 아예 영상시를 만든다.

 

청소 생각은 까마득하게 잊고......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도 그런 책 중의 한 권이다.

 

 

 

행복 / 나태주

 

저녁 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반응형

 

 

 

내가 너를

나태주

내가 너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는 몰라도 된다

너를 좋아하는 마음은

오롯이 나의 것이요,

나의 그리움은

나 혼자만의 것으로도

차고 넘치니까ᆢᆢᆢ

나는 이제

너 없이도 너를

좋아할 수 있다.

 

 

 

 

 

 

 풀꽃 . 1

나태주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경기도에서 농사를 지으시는 지인께서 

고춧잎을 한 자루나 보내 오셨다. 

 

고춧잎 속에서

하얀 고추꽃 한 송이가 나왔다. 

 

예뻐라~~

예뻐라~~

 

나태주 시인의 시가 생각났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너도 그렇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다. 

 

고춧잎 다듬던 일을 뒤로 하고

컴퓨터 앞에 앉아 

시화를 만들었다.

 

이 시화가 그렇게 만들어진 시화이다.

 

 

 

풀꽃 3 / 나태주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봐

 

참 좋아.

 

 

고작 세 줄 짜리 시에 시인은

많은 것을 감추어 두었다.

몇일 전 쫄지마! 라는 말씀을 많이 하셨다는

이어령교수 인터뷰 기사를 보았는데

쫄지마!의 시적 표현

바로 나태주 시인의 풀꽃3이 아닌가 싶다.

 

기죽지 말고 살아봐~

꽃 피워봐~

참 좋아~~

 

참 좋아~ 라는 표현은

경험에서 나온 표현이기에

나보다 인생길을 앞서 걷고 있는 

시인의 경험으로 조언을 해주는 것만 같다.

 


 

 

몇일 전 청소를 하다 

또 이 시에 꽂혔다. 

 

영상시를 만들었다.

 

청소는 끝내지 못했지만

행복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