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뇌훈련 속담 초성 퀴즈 3탄, 삼성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 스도쿠

뇌훈련퀴즈

by 풍경쌤 2023. 1. 26. 14:5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숲속교실 풍경쌤입니다.

재미삼아 만든 뇌훈련 퀴즈 동물이름 초성 퀴즈로부터 시작해서 속담퀴즈, 수학퀴즈까지 만들다 보니 이제는 주변에 계시는 분들께서 다음편은 언제 나오느냐고 묻기도 하시다 보니 계속 만들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삼성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뇌훈련 속담 초성 퀴즈 동영상 1, 2편에 이어 3편을 제작하여 발표합니다.

 

 

 

 

치매 예방 뇌훈련 퀴즈로 잠든 뇌를 깨워라!!

치매 예방 뇌훈련 속담 퀴즈로 잠든 뇌를 깨워 보세요^^

 

 

삼성서울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뇌훈련 초성 속담 퀴즈 

 

 


 

세계적인 뇌과학자이자 최고의 치매 명의로 꼽히는

삼성서울병원 뇌신경센터 나덕렬 교수가

치매 예방을 위해 개발한 뇌 훈련법 스도쿠도 도전해 보세요.

 

 

뇌 훈련 스도쿠

 

스도쿠

 

정답은 맨 아래에 있습니다.

 

 

 

직접 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하여 

한글 문서파일도 첨부해 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도전해 보세요.

 

 

스도쿠.hwp
0.02MB

 

 

 

나덕렬교수

서울삼성병원 신경과 나덕렬교수 / 사진 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2099001

나덕렬교수는 경기고,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의학박사 신경과 전문의, 치매, 인지신경학을 전공했다.

캐나다 웨스턴 온타리오대학 신경과와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 신경과에서 펠로우쉽을 수료했다.

대한치매학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과장 및 성균관의대 신경과학 교실 주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의과대학에 재학할 당시 뇌에 관한 강의를 듣던 중 어떤 힘에 이끌려 신경학을 전공하기로 결심했다.

군의관 시절조차 '뇌를 만지고 있던 사람'으로 기억될 정도로 그의 곁에는 항상 뇌가 떠나지 않았다.

신경과 전공의 시절 '알아듣지 못하는 환자', '말을 못 하는 환자', '시계를 반쪽만 그리는 환자'들을 만나면서 인지신경학 및 치매와 인연을 맺은 후, 지금까지 외국 학술지에 인지 신경학과 치매에 관한 17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하여 세계적인 뇌과학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의 열정은 연구뿐 아니라 환자 진료에서도 돋보여 2000년부터 2002년까지 3년 연속 '동아일보'에서 '베스트 닥터'로, 2004년에는 '조선일보'에서 '한국의 최고 의사'로 선정되었으며, 2009년에는 '중앙일보'에서 '명의가 추천한 명의'로 소개되었다. 또한 EBS 명의 시리즈 치매 편(아름다운 동행)에서는 그가 환자를 치료하는 과정을 3주간 밀착 취재하기도 하였다.

저서로는 앞쪽뇌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베스트셀러 '앞쪽형 인간'과, 치매 예방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뇌 훈련 책 '뇌선생의 건강두뇌교실'이 있다.

 

나덕렬 교수와 치매의 첫 만남은 언제부터였을까? 

 

나 교수가 의대공부를 했을 당시만 해도 신경과, 더군다나 기억장애는 의대생들이 외면하는 분야였다. 그가 이 분야에 발을 들여놓은 계기는 ‘단순한 호기심’이었다. 전공의 1년차 때 인지기능이 손상된 환자가 시계의 오른쪽 반만 그리는 모습을 보며 궁금증을 품게 된 것.

 

 

스도쿠 정답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