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쌤의느린여행

양산 원동순매원 매화축제 원동 청정 미나리삼겹살 7080 벽화거리

728x90
반응형

낙동강과 매화밭 사이로

기차가 지나가는 멋진 풍경이 있다고 해서 다녀 왔습니다.

 

해마다 3월 중순이면 이곳에서

#원동매화축제 & 원동미나리삼겹살 축제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매화 향기 듬뿍 마시고,

향긋한 미나리 향기로 봄철 미각까지 돋우는 봄여행이었습니다.

 

여행일자 : 2024. 3. 1

 

이곳이 바로 포토존에서 바라본

해마다 원동매화축제가 열리는 양산 원동마을 순매원입니다.

사진작가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진 

이 뷰 입니다.

정말 멋진 포토존이죠^^

 

원동 순매원 위치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 1421 원동순매실농원

 

저도 사진으로만 보았는데 꼭 한 번 와보고 싶었어요^^

 

 

 

연휴 봄나들이객들로 차가 밀릴 것을 예상해서

야간에 출발했더니 주변이 온통 캄캄합니다.

동 트기 전에 잠깐 눈이라도 부치려고 했는데

막상 도착하고 보니 사진작가들은 벌써 삼각대를 펼쳐놓고 계셔서

바로 나가야 할 분위기네요^^

 

 

 

사진으로 봤을 때에는

높은 위치로 일부러 올라가야 하나 했는데,

순매원 위에 도로가 있고, 

도로변에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서

낙동강과 매화밭 사이 철로가 한 눈에 들어오는

하이 앵글 구도가 정말 좋은 포인트였어요.

 

 

낙동강 물길 따라 기찻길이 있고,

기찻길 옆으로 매화밭이 있는 아름다운 봄 풍경입니다.

 

 

 

원동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기차여행으로 다녀가도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은 포토존 도로 건너편에 있었는데, 

저희는 새벽이라 주차장도 잘 보이지 않았을 뿐 아니라, 

다른 차들이 갓길에 세워져 있길래 그냥 뒤에 꼬리를 달았는데

나중에 보니 경찰차도 그 뒤에서 차 세우고 순찰만 하시더라구요^^

 

 

푸드트럭도 한대씩 들어오네요.

 

 

매화밭에 봄 햇살이 닿으니

화사해진 꽃들이 엷은 꽃분홍 단장을 한 새식시 볼처럼 

울긋불긋 꽃대궐을 차려 놓았네요^^

 

 

일출 포인트도 아니었는데 

밤잠 설치며 추위에 새벽부터 나오신 사진작가님들은

무슨 사진을 찍으려고 그리 일찍 서둘러 오셨는지......

 

날이 밝으니 사진 작가들은 하나 둘 빠져나간 자리에 

여행객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기차가 자주 지나가서

추위도 잊고 지루하지 않게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봄의 전령사 매화꽃이 만발하는 낙동강변 원동마을은 

매화가 만개하는 3월 중순이면 상춘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봄꽃 여행 명소라고 합니다.

여행객들이 매화밭에 보이길래 저도 내려가 보았습니다.

 

특히 낙동강과 매화밭 사이로 놓인 철로로

기차가 지나가는 풍경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어서 

봄철이면 사진작가들의 촬영 명소가 된답니다.

 

정말 그렇더라구요^^

저도 동트기 전부터 왔는데

삼각대들이 즐비하게 놓여 있어서

저도 끼어들다 몇 번 거절당했네요^^

 

 

 

낙동강변 기찻길 주변에 매화와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원동 순매원의 봄은

우리나라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3월 봄꽃 명소로 꼽힌다고 하네요.

 

 

 

매화나무들이 수령이 오래 되어

더 멋스러워 보였어요.

 

눈이 즐거웠으니 

이제 입도 즐겁게 해 줘야겠죠^^

 

원동미나리삼겹살 먹으러~~

 

 

원동에는 온통 미나리삼겹살 가게라서

맛집을 정해놓고 가지 않으면 저처럼 결정장애가 옵니다.

분위기 좋은 곳 없을까? 차로 돌다가

결국에는 주차하기 편한 곳으로 들어 갔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

원동 산지에서 재배한 청정 미나리임을 인증하는

원동청정미나리 인증마크가 있는 가게가 있어요!

 

제가 들어간 곳은 

시골밥상 이라는 가게였는데 

원동청정미나리 인증마크가 있었는지 확인을 안해서 모르겠네요^^

 

비닐하우스 가게들도 많이 보였는데 

그날은 워낙 추워서 추위에 떨었던지라 

좀 더 따뜻하고 편한 곳에서 식사하려고 왔는데 

비닐하우스 가게에서 먹는 즐거움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 부부 둘이 갔는데

3인분을 주시겠다고 하더라구요^^

둘인데 왜 3인분을 주시겠다는거지? 하고 차림표를 보니 

1인분이 130g 이라 그런가봅니다만......

 

이렇게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매실 장아찌는 이곳 원동 특산물이 매실이라 그런지 

가게에서 병으로 팔기도 하더라구요^^

 

 

 

 

딱 보기에도 싱싱해 보이죠^^

바로 원동에서 직접 재배한 청정 미나리입니다.

파릇파릇 싱싱한 미나리가 식욕을 돋웁니다.

 

 

 

고기를 먼저 익힌 후

삼겹살을 함께 익혀 먹으면 된다고 설명을 해 주시네요^^

 

 

 

노릇노릇 고기가 잘 익어가고 있지요^^

 

 

한 입 크기로 잘라 주고

 

 

 

 

잘 구워진 삼겹살 위에 미나리를 듬뿍 얹어 살짝 익혀 먹으면

와~~

정말 맛있었어요^^

미나리 특유의 향긋함이 입안 가득 채워져서 

삼겹살의 기름기를 잡아주니 

고기가 질리지 않아 한없이 먹게 되네요^^

 

포스팅하면서 미나리의 효능도 알아 보았어요.

미나리 효능도 어마어마 하네요.

 

미나리 효능

1. 해독작용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로 혈액을 맑게 하고, 해독작용이 뛰어나 몸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되고, 특히 매연과 미세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 배출에 도움이 된다.

2. 간기능 개선

미나리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이소람네틴, 페르시카린 성분이 알콜의 대사를 도와 간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이소람네틴 성분이 간 기능을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다.

3. 고혈압 예방

풍부한 각종 비타민이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고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혈액을 막게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경감 시켜주는 효과, 혈압을 낮춰주는 혈압 강하작용이 있다.

그 밖에도 변비개선, 항암효과, 지혈작용, 피부미용,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둘인데 삼겹살 3인분? 했는데

삼겹살 3인분 다 먹고, 

된장찌개에 밥까지 뚝딱했네요.

 

봄에 원동에 오신다면 미나리삼겹살 꼭 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먼저 삼겹살을 구운 후, 미나리를 넣어서 익혀 먹는데요

이곳 원동 미나리는 맛과 향이 특별하다고 합니다.

 

 

 

둘이서 52,000원 결제했네요.

 

삼겹살 3인분 --- 36,000

미나리 ---------- 10,000

공기밥 2*1000= 2,000

된장찌개 --------- 4,000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찾아간

원동역 주변에 있는 벽화마을도 걷기 좋았어요.

이곳 원동역이 1905년 경부선의 간이역으로 출발하여

1988년에 현재의 한옥형태의 역사로 탈바꿈하였다고 하네요.

 

 

 

 

원동역 앞 천사날개 포토존은

이곳 원동 벽화마을 거리의 핫플인가 봅니다.

줄서서 사진 찍어요.

 

 

7080 만화 벽화거리도 있고,

골목마다 7080 레트로풍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리였어요.

 

 

 

큰맘 먹고 먼 길 갔는데 시간이 모자라서

양산 통도사 매화를 보지 못하고 와서 아쉬웠어요.

양산 봄여행을 계획하신다면

380년 된 고목에 홍매화가 피는 천년고찰 양산 통도사도

함께 둘러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